본문 바로가기
  • 제일 재미있는 끌어당김의 법칙 , 잘 활용하고 게신가요?
끌어당김의법칙_책읽기

[유인력 - 끌어당김의법칙] 0. 나는 내가 생각하고 느끼는 것들을 초대한다.

by 준 2020. 11. 28.

 

 

안녕하세요. 즐거운 속독 락독 강사 준입니다.

 

   정말 어릴 적인 고등학생 시절부터 '시크릿'이라는 책에 대해 관심이 많았습니다. 어릴 떄의 가족들이 경제적으로 힘들어하고 , 사업이 무너지는 걸 지켜보면서 ' 잘 살 수 있는 방법은 뭐지? 나쁜 일들이 일어나는 이유는 뭘까?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이유는 뭘까? 성공하고 행복하게 사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 이런 생각들을 많이 했습니다.

시크릿

 

 

  그러다 보니 '시크릿'이라는 책을 읽었고, 시크릿 책을 읽으면서 '정말 상상으로 내가 원하는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거야?' 하고 기대했었습니다.

 

  시크릿에서 하라는데로 무식하게(?) 노트에 원하는 소원도 적어보고 했지만, 뜻대로 잘 이루어지지 않아 무언가 늘 이상하다고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지쳐갔고, 20대 후반 시절 다 포기할 즈음, 락독이라는 속독 수업을 듣다가 문득 '유인력 -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책을 소개받아 읽기 시작했습니다.

 

유인력 - 끌어당김의 법칙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냥 문득 스쳐지나가고, 아무 생각없이 ' 당장 사서 읽어야해!'라고 되내였습니다. 그 땐 책이 절판되서 어쩔 수 없이 E-book으로 반복해서 읽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유인력- 끌어당김이 법칙 시리즈가 다른 자기 계발이나 영성 서적과 다르게 좋았던 점은, 마치 인생에서 일어나는 원리를 과학적으로 풀어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보통의 시크릿 류의 책들은 '매일매일 이렇게 적어라, 이렇게 해라, 이것이 정답이다. 이렇게 살아야해'라고 하지만  이 책은 , 원하는데로 인생을 사는 사람들은 왜 그렇게 살게 되는지 , 원하는 인생을 살고 싶은데 왜 그렇게 살지 못하는지 그 이유를 말해줍니다.

 

 

 

   신기하게도, 단순하게 '돈'이라는 주제에 대해서만 봐도, 어떤 사람은 열심히 노력해서 크게 성공하기도 하지만, 어떤 사람은 열심히 하다가도 잘 안되서 돈이 안들어오기도 합니다. 또 어떤 사람은 운이 좋게 가능성있는 거대 사업에 초기에 투자하게 되어서 쉽게 크게 돈을 법니다.

 

 

어떤 사람은 하루에 1시간만 일해도 많은 돈을 벌며, 어떤 사람은 8시간 9시간을 일해도 월급쟁이 수준의 돈을 법니다.

 

   돈 뿐만 아니라, 인간 관계 , 성공, 행복 , 가족, 연인, 건강, 안전에 대해 모든 것들에 대해 , 나는 그 원리를 알고 싶었습니다. 분명한 것은 어떤 사람의 인생에서 중요한 '진리'라던가 신념 철학같은 것들이 , 다른 사람에게는 통하지 않는 경우가 너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 원리에 대해서 3가지 이야기를 합니다.

 

 

 

첫 번째 - 끌어당김의 법칙 '비슷한 것 끼리 끌어당긴다.'

 

두번째 - 의식적 창조 과학 '내가 생각을 하고 믿거나 기대하면 현실이 된다.'

 

세번째 - 허용의 법칙 ' 나는 나인 그것이다. 그리고 나는 다른 이들 모두가 그들 자신이 되도록 기꺼이 허용하겠다.'

 

 

 

 유인력 - 끌어당김의 법칙

 

첫번째 끌어당김의 법칙은 비슷한 모든 것들을 서로 끌어당긴다는 것.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법칙이라고 합니다. 이 말대로라면, 내가 만나는 사람 나에게 일어나는 일들은 모두 나의 자석(?)에 이끌려서 일어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의식적 창조 과학. -

 

원하든 원하지 않든 당신은 자신이 현재 생각하고 있는 대상을 얻는다는 것. 따라서 목적이 있는 생각을 의도적으로 일으키는 일이야 말로 이 말이 실제로 뜻하는 바입니다.

 

 세번째로 허용의법칙 -

 

   이 허용의 법칙은 내용이 방대하고 한 번에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비록 타인이 자신을 허용하지 않을지라도 당신이 기꺼이 타인들을 있는 그대로 허용하게 될 때, 그럴 때 당신은 '허용하는 존재'가 될 것입니다. 허용하기는 단순히 우리가 알던 차원에서의 이야기가 아니라, 좀 더 깊은 의미로 말을 합니다. 

  여기서는 다양성을 의미하는데, 모든 사람들이 비슷한 인생을 살지도 않고, 그래서는 안된다고합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창조를 원하고 있고, 내가 살아가고 싶은 인생과는 다른, 다양한 존재, 타인들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허용하기는 당신이 자신의 내면 존재와 연결을 유지한 상태에서 사물을 바라보는 어떤 방법을 발견하는 기술.

자신의 생각 방향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는 자신의감정안내시스템을 활용하는 일.

 

이 허용하기라는 부분을 잘 이해하려면, '내면존재'라는 것에 대해서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쉽게 이해하자면, 우리는 타인들, 부모라던가 학교 선생님, 사회 분위기 속에서 우리 자신을 억압하기도 합니다.

 

  잘 먹고 잘 살려면 이렇게 살아야한다던가, 한국 사회에서 결혼하면 이렇게 살아야한다던가, 남자는 가족을 위해서 감정을 참고, 열심히 일하며 살아야한다. 여자는 지아비를 모시면서 살아야한다.  등등의 관념들이 ,  사실은 타인에 의해 만들어졌고,

 그런 생각들이 진정한 나 자신이 원하는 인생과 다르다는 걸 깨달을 수 있다면, 우리는 타인으로부터 얼마든지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즉 , 세상에는 너무나도 다르고 다양한 삶이 존재하기에 , 나만의 창조적이고 자유롭고 기쁜 인생을 선택해서 살 수 있다는 겁니다.  그 걸 위해 자기만의 인생을 선택하도록 나아갈 수 있는 생각의 기술이라는 것이죠.

 

 

  끌어당김의 법칙은 생각한다는 것은 초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이든 부정적인 생각이든, 우주는 그 것을 판별하지 않고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거울 처럼 당신의 인생에 보여준다는 것이죠.

 

앞으로 계속 포스팅을 해서, 끌어당김의 법칙을 더 많이 이해할 수 있도록 글들을 적겠습니다.